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임팩트] [K-밸류업과 행동주의⑧] 행주펀 받아들인 태광산업…“ROE개선 시급”

작성일 2024.04.30  /  조회수 773

[K-밸류업과 행동주의⑧] 행주펀 받아들인 태광산업…“ROE개선 시급”

 

2024.4.25

 

[데일리임팩트] 최태호 기자

 

기사내용 요약

 

안효섭 한국 ESG연구소 본부장은 지난 8일 데일리임팩트 주최로 개최한 행동주의펀드 포럼에서 트러스톤자산운용의 주주제안 후보가 태광산업 주주총회에서 모두 선임된 것을 두고 이같이 평가했다. 지난달 29일 진행된 태광산업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트러스톤자산운용이 제안한 사내외이사 후보 3명이 모두 선임됐다. 앞서 트러스톤운용은 사내이사로 정안식 태광산업 영업본부장을, 사외이사로 안효성 회계회계법인 세종 상무이사와 김우진 서울대 교수를 추천했다.  

 

트러스톤은 지난해말 기준 태광산업 지분 5.85%를 보유하고 있는 2대 주주지만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과 그 특수관계인 지분인 54.53%에 비해 턱없이 낮았다. 표대결이 벌어질 경우 분리선임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건(김우진 서울대 교수)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통과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올해 트러스톤이 제안한 이사회 후보가 모두 선임되며 태광산업이 행동주의펀드 제안을 전격 수용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 URL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dailyimpac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401

이전 글

[이데일리] 군공, 국내 공제회 첫 '밸류업' 운용사에 트러스톤·VI운용

다음 글

[연합뉴스] 태광그룹, 불공정·비위행위 징계 강화…감사역량도 확충


CLOSE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