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데일리] 군공, 국내 공제회 첫 ‘밸류업’ 운용사에 트러스톤·VI운용

작성일 2024.05.07  /  조회수 539

군공, 국내 공제회 첫 ‘밸류업’ 운용사에 트러스톤·VI운용

 

2024.5.3

 

[이데일리] 이건엄 기자

 

기사내용 요약

 

군인공제회에서 국내 연기금·공제회 중 처음으로 ‘밸류업’ 이름을 내걸고 모집했던 국내주식형 펀드 위탁운용사에 트러스톤자산운용과 브이아이자산운용(VI자산운용)이 선정됐다. 트러스톤자산운용과 VI자산운용 모두 주주가치 제고에 강점을 보여왔던 것이 선정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군인공제회는 밸류업 주식형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을 완료했다. 이번 위탁운용사 모집은 운용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밸류업’이라는 이름을 공식적으로 걸고 공제회나 연기금에서 처음으로 위탁운용사를 선정했다는데 의미가 컸다.  

 

군인공제회는 트러스톤자산운용과 VI자산운용의 주주가치 제고에 특화된 포트폴리오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트러스톤자산운용의 경우 주주가치 제고 관련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저평가된 기업을 대상으로 활발한 투자활동을 이어온 점이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트러스톤자산운용은 최근 태광산업과 BYC 등을 대상으로 주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 URL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676486638885312&mediaCodeNo=257&OutLnkChk=Y

이전 글

다음 글 없음

다음 글

[데일리임팩트] [K-밸류업과 행동주의⑧] 행주펀 받아들인 태광산업...“ROE개선 시급”


CLOSE
CLOSE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