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러스톤중장기증권모투자신탁[채권]

펀드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러스톤중장기증권모투자신탁[채권]

펀드명

트러스톤중장기증권모투자신탁[채권]

펀드유형

증권(채권형), 개방형, 추가형, 모자형

최초 설정일

2014년 2월 12일

투자대상

채권 : 신탁재산 자산 총액의 60% 이상

총운용규모

1,863.33(억원)

비교지수

KIS국공채 3개월~10년지수ⅹ100%

펀드가입

본 상품은 모투자신탁으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PDF 다운로드 신탁계약서

※ 기타비용 및 증권거래비용 등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자전략

듀레이션 전략 : 기본적으로 듀레이션을 3년 수준을 유지하되, 금리전망에 근거하여 단계적, 점증적 조절을 원칙으로 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듀레이션 조정을 통하여 탄력적으로 운용합니다.

듀레이션(가중평균만기)이란?

듀레이션은 단순히 최종 원금상환 시점을 의미하는 만기와는 달리 모든 현금수입 발생시기와 규모 등 현금수입의 시간적 흐름을 고려하고 있는 개념으로 만기, 채권수익률 및 표면금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3년 만기 채권의 경우 듀레이션은 약 2.7년입니다.) 채권의 금리변동 위험측정 수단으로 듀레이션이 길수록 금리가 상승(하락)할 때 채권가격의 하락(상승)폭이 커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상대가치투자(Relative Value Trading) : 시장 기대의 쏠림 현상이 나타날 때 발생하는 채권 금리의 왜곡 현상을 활용하는 투자전략으로

이러한 시장의 불균형을 활용하여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채권에 투자하여 추가수익을 달성합니다.

① 수익률곡선 전략 : 채권은 액면가와 이자가 정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만기가 다가올수록 채권가격은 오릅니다. 따라서 채권의 만기가 줄어들면서 마치 돌이 굴러 떨어지듯이 급격하게 금리가 하락하여 자본이익이 발생하는 구간이 생깁니다. 이를 채권의 롤링(Rolling) 효과라고 하며, 수익률 곡선상 금리가 크게 하락하는 구간의 채권을 매수하여 롤링효과를 누리는 채권투자전략입니다.

② 스프레드 매매 : 두 채권간의 금리차이를 스프레드라고 합니다. 스프레드가 평균치를 상당폭 벗어날 때 평균치에 다시 수렴한다는 가정하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채권을 매수하고 가격이 높은 채권을 매도함으로써 추가수익을 추구합니다.

– 120일 이내 이동평균 스프레드와 %Rank 수치들을 파악하여 특정 만기구간, 섹터 혹은 종목의 과매도, 과매수 국면을 포착합니다.

– 단기차트 분석에만 의존할 경우의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 분석 기간을 확장하고 펀더멘털, 금융환경, 수급변화 등을 동시에 고려합니다.

개별종목분석을 통해 저평가 종목의 발굴 및 차익거래기회 등을 통한 이익을 추구합니다.

※ 펀드 가입시 유의사항

가입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환매방법 및 보수 등에 관하여 신탁계약서 및 투자설명서 또는 간이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본 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그 결과는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에 의하여 신탁업자에게 안전하고 보관,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세제혜택이 있는 펀드의 경우 과세기준 및 과세방법이 향후 법 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트러스톤자산운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021-001호 (2021.01.02 - 2022.01.01)


CLOSE